나는 지금까지 일본밖에 안가봐서 일본이 젤 해외여행가기 쉬운 나란줄 알았는데

대만인데? 대만이 젤 만만한거 같은데?


왜냐면!

유심칩인데도 인터넷이 거진 한국속도고! 대만사람들 영어소통에 대부분이 유연함.

솔직히 모든 시스템이 한국과 거의 다를게 없는 느낌임.

버스정류장마다 우리나라처럼 버스대기 LED판 다 있고 전철에도 스크린미러링 다 있고

아마 버스-지하철 환승개념도 있고.

그리고 내기준 물갈이도 안함.난 일본만가도 물갈이하는데 대만에서는 그런거 전혀 없었다.



단점이라면....대만다운게 뭘까? 이거임...ㅋㅋ

가면 거의 일본인......일본인 일본인임ㅋㅋㅋㅋ 한국사람도 많은데 일본사람이 진짜진짜 많아.

여기가 대만인지 일본인지 싶음...심지어 편의점가도 과자같은거 대부분이 일본제품임.

근데 또 거리를가면 한국 코스메틱 매장이 즐비함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특색있는 도시는 아닌것 같다.

사람들이 친절하고 관광하기에 교통수단도 잘되어있고 호텔도 싸고 그냥 호텔놀이하기 좋은것 같다..

쇼핑도...사실 잘은 모르겠엌ㅋㅋㅋ 딤섬은 맛있어.




나는 유명하다고 다 가진않고 내 취향에 맞춰 몇몇 스팟만 갔는데....만족스런 여행이었다.ㅋㅋㅋㅋ

호텔뒹굴뒹굴최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