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 다녀온 뒤에도 쭉 쉴수 있게 연차를 사용해서 아까워서 급하게 정한 여행이었는데 만족스러웠다.

도쿄여행 후기 이후에 올해초에도 도쿄여행갔었는데...

그때 좋지않은 기억이 있어서 사실 후쿠오카 여행준비하면서 좀 쫄아있었다.

일본 여행가서 일어를 쓰지 않으리 영어를 사용하리 했는데....

실상은 야매 일본어를 사용하는게 훨씬 편하긴 하다.

왜냐면 영어쓰면 상대편에서 굳어버리거나...상대편에서 영어로 답변해줄때 내가 일본식 영어발음을 못알아들으니까...ㅋㅋㅋ;;;

그리고 이번여행에서는 서툴더라도 일어로 물어보는편이 훨씬 친절하더랔ㅋㅋㅋ졸라 여행에서 만나는 사람은 케바케니까...


아 후쿠오카 어르신들 되게 멋쟁이고 매너가 좋으셨다.

어디에서였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떠나는날 화장실에 핸드폰을 두고 나왔어서 들어가신분이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챙겼는데

그때 들어가셨던 할머님이 핸드폰이 있는걸보고 많이 놀라셨다면서 다행이라고 몇번이나 말씀하셨다.


하...후쿠오카 치즈타르트 먹으러 또 가고 싶어ㅜㅜㅜ

다이코쿠 털러 또 가고 싶어...ㅜㅜㅜㅜ

+ Recent posts